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2014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요강

등록일 2013-10-14 작성자 행정실 조회수 6104
1. 전형일정 및 장소
구분 기간 및 시간 장소 비고
원서 접수
(인터넷접수)
2013.10.22(화) ~ 10.31(목)

본 대학원 홈페이지http://rehabgrad.daegu.ac.kr

* 휴일 없이 24시간 인터넷 접수(마감일은 17시까지)

수험표교부 2013.10.22(화) ~ 10.31(목) 본 대학원 홈페이지 수험표는 홈페이지에서 출력 후
최근 3개월이내 컬러사진 부착
면접고사 2013.11.22(금) 15:00~

각 전공별 지정 고사실

(경산캠퍼스에서 면접 실시)

수험표, 신분증 지참
합격자발표 2013. 12. 13(금) 예정 본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직접 출력
개별 통지 없음
등록금고지서
교            부
2013.12.13(금) ~ 12.18(수)

본 대학원 홈페이지

본인 직접 출력
합격자 예비등록 2013.12.13(금) ~ 12.18(수)

고지서에 지정한 은행

''''''''등록확인예치금'''''''' 납부
합격자 본등록 2014. 2. 6(목) ~ 2. 10(월) 고지서에 지정한 은행 등록금 완납 
※ 본등록 : 등록확인예치금 납부자는 추후 2013학년도 등록금에서 등록확인예치금을 차감한 금액을 본등록금으로 추가 납부하여야 함.
 
2. 지원자격

가. 국내외 정규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취득 예정자

나. 법령에 의하여 학사학위에 준하는 학력이 있다고 인정받는 자

다. 기타 : 비동일계 출신자도 지원할 수 있으며, 재학 중 소정의 보충과목을 이수해야 함

* 최종학력 및 비동일계 보충과목 인정은 입학원서에 기재된 최종학력과 성적만 인정됨

 
3. 모집과정 및 모집인원
과정 학과 모집전공 모집인원 비고
석사학위 재활과학과                 작업치료전공 120명 전공별 모집인원은
학과(전공)의 사정과
지원율에 따라
정원내에서 조정됨
재활공학과                 재활공학전공
물리치료학과

                물리치료전공

스포츠.정형물리치료전공

언어치료학과

                언어치료전공

직업재활학과

                직업재활전공

재활심리학과  심리치료전공
 놀이치료전공
 미술치료전공
 
4. 전형방법
가. 일반전형 : 서류전형 및 면접
서류전형 면접 만점 비고
45% 55% 100% 총점 100%점 만점으로
전공별 총점 순으로 선발함
나. 특별전형(외국인학생) : 서류전형(100%)
 
5. 제출서류
제출서류 부수 비고
입학원서(인터넷 접수) 1
대학졸업(예정)증명서 1
대학 성적증명서 1

전학년 실점평균 표기

주민등록초본 1

군 미필 남자에 한함

칼라사진(3㎝×4㎝) 1     최근 3개월 이내 촬영
※ 서류 제출 방법 : 원서접수 기간 내 빠른우편 또는 직접 제출
※ 서류 제출처 : (우)712-714 경북 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 201, 대구대학교 대학원 종합 행정실 (재활과학대학원)
 
6. 전형료 : 50,000원(본인 가상계좌로 납부)
※ 전형료 환불은 원서접수기간 전까지 부득이한 사유로 포기원을 제출 했을 경우에만 환불 가능
 
7. 특전
가. 본 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과정에 응시할 자격 부여
나. 장학제도 있음
다. 자격증 취득 가능 학과
학과명 자격증명 자격증발급기관 비고
직업재활학과 직업재활사 2급 관련 학회 본 대학원을 졸업 및 수료할 경우
해당 전공과 이수 과목에 따라
학회의 교과목 인증을 받을수도
있음.
재활공학과 보조공학사
재활심리학과 재활심리사
(정신보건)임상심리사
놀이치료사
미술치료사
행동치료사
상담치료사
발달심리사
언어치료학과 언어재활사(국가자격증) 보건복지부 언어재활사 국가자격시험에
응시할 자격을 부여함
 
8. 기타

가. 입시요강 모집단위의 학과에 전공이 별도로 명시된 경우 전공 명칭을 선택하여야 한다.
나. 지원자의 전화번호는 입학전형 기간 중 신속히 연락할 수 있도록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한다.
다. 제출서류 우편 발송 시 접수기간 마감일 17:00 이전 소인된 서류에 한함
라. 제출된 서류는 정정 및 반환하지 아니한다.
마. 전형기간 중 수험생에게 알리는 공지사항(면접일시, 합격자 발표, 등록금고지서 교부, 등금납부등)은개별통지하지않고
     본 대학원 홈페이지 (http://rehabgrad.daegu.ac.kr/) 에 게시한다.
바. 구비서류 미제출자, 면접고사 결시자 및 과락자, 등록확인예치금 미납자 등은 불합격 으로 처리한다.
사. 제출서류의 지연도착 및 미비, 원서 입력 및 기재상의 착오, 주소 또는 연락처의 불분 명으로 인하여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본 대학원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아. 원서기재 사항(학력 및 성적 등)이 사실과 다를 경우(기재 사항 변조)와 부정 행위 등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때는 합격 또는 입학 허가를 취소한다.
자. 입학금 및 수업료는 2013학년도 등록금이 확정되지 않았으므로 등록확인예치금을 납부 한 후 본 등록기간(본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고)에 차액을 납부하여야 한다.
차. 등록포기 및 납입금 환불시 "대구대학교 납입금에 관한 규정에 의거" 수업 일수에 따 라 일정금액이 공제되고 환불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카.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학원 종합행정실(☎053-850-5034)에 문의하거나 본 대학원 홈페 이지(http://rehabgrad.daegu.ac.kr/)를 참조 한다.
타. 요강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 대학원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다.